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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제목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등록일 2018-08-17 등록자 홍유진 조회수 48171
첨부파일 08-17(금)조간보도자료(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본보고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질의답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부총리 브리핑문]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자료문의]
대입정책과 과장 송근현(044-203-6368), 정성훈 서기관(6367)
기획담당관 과장 김영진(044-203-6636), 임소희 서기관(6638)
고교학사제도혁신팀 과장 이혜진(044-203-6276), 정봉출 사무관(6894)
교수학습평가과 과장 신미경(044-203-6729), 김한승 연구관(6447)
학교혁신정책과 과장 이상수(044-203-6506), 신진용 서기관(6315)
□ 교육부(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2018년 8월 17일(금) 10:30, 정부서울청사에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을 발표하였다.
ㅇ 지난해 수능개편을 1년 유예하면서 2018년 8월까지 종합적인 교육개혁 방안을 제시하기로 한 데에 따른 것이다.
□ 교육부는 국민들의 신뢰 확보 없이는 어떠한 교육개혁도 성공하기 어렵다는 인식 하에 대입정책포럼, 전문가 자문 등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쳤으며,
ㅇ 국가교육회의는 숙의·공론화 과정을 통해 처음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생각을 직접 들었고, 교육부는 그 결과를 존중하여 국민적 눈높이에 맞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 공론화 과정에서 학생부위주전형의 급격한 확대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공정하고 투명한 입시제도 및 학교교육 정상화에 기여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ㅇ 이 같은 다양한 국민적 요구를 수용하고, 국가교육회의 권고안의 취지와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방향을 두루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 교육부는 정시 수능위주전형 비율을 확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을 확정하고,
ㅇ 동시에, 경쟁·입시 중심의 고교교육을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바꾸어나가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장기적 고교교육 혁신방향도 함께 제시하였다.
□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출처표시_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교육부(이)가 창작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제목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등록일 2018-08-17
등록자 홍유진 조회수 48171
첨부파일 08-17(금)조간보도자료(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본보고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질의답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180817 [부총리 브리핑문]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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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입정책과 과장 송근현(044-203-6368), 정성훈 서기관(6367)
기획담당관 과장 김영진(044-203-6636), 임소희 서기관(6638)
고교학사제도혁신팀 과장 이혜진(044-203-6276), 정봉출 사무관(6894)
교수학습평가과 과장 신미경(044-203-6729), 김한승 연구관(6447)
학교혁신정책과 과장 이상수(044-203-6506), 신진용 서기관(6315)
□ 교육부(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2018년 8월 17일(금) 10:30, 정부서울청사에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을 발표하였다.
ㅇ 지난해 수능개편을 1년 유예하면서 2018년 8월까지 종합적인 교육개혁 방안을 제시하기로 한 데에 따른 것이다.
□ 교육부는 국민들의 신뢰 확보 없이는 어떠한 교육개혁도 성공하기 어렵다는 인식 하에 대입정책포럼, 전문가 자문 등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쳤으며,
ㅇ 국가교육회의는 숙의·공론화 과정을 통해 처음으로 대입제도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생각을 직접 들었고, 교육부는 그 결과를 존중하여 국민적 눈높이에 맞는 방안을 마련하였다.
□ 공론화 과정에서 학생부위주전형의 급격한 확대에 대한 국민적 우려와 공정하고 투명한 입시제도 및 학교교육 정상화에 기여하는 입시 제도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ㅇ 이 같은 다양한 국민적 요구를 수용하고, 국가교육회의 권고안의 취지와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방향을 두루 담아내기 위해 노력하였다.
□ 교육부는 정시 수능위주전형 비율을 확대하고 학생부종합전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강화하는 내용을 포함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을 확정하고,
ㅇ 동시에, 경쟁·입시 중심의 고교교육을 학생 중심의 교육으로 바꾸어나가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중장기적 고교교육 혁신방향도 함께 제시하였다.
□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출처표시_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교육부(이)가 창작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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