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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마감] 201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 대모집!(~4.7.)






교육부와 함께 창조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실

201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를 모집합니다!


#단순한 기사는 가라! #이제는 창조적 크리에이터의 시대!

#표현방식은 다채롭게! #교육정책과 정보 전달은 쉽게!


교육정책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나만의 표현방식으로 교육정책과 교육현장을 이어주는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다면?

2019 교육부 국민 서포터즈가 제격!!


그동안 펜 기자단으로만 운영되었던 교육부 블로그기자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데요.

영상을 강화하고, 개인과 팀으로 나누어 더욱 다채로운 서포터즈 활동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

▶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moeblog/221494419606


2019.04.01 자세히보기
#공지사항
각종 공모전 정보를 한 자리에!


공공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각종 공모전 정보를 모았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세요!



1. 정부24  

  ▶ 공모전 보러가기: https://bit.ly/2D2jOPX



2.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 공모전 보러가기: https://bit.ly/2xhYVLj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 )

2018.09.17 자세히보기
#이벤트
[마감] 2018년 교육부 온라인 홍보 설문조사

* 설문조사 이벤트는 마감되었습니다 *


2018년 교육부 소통 활동에 대한 의견을 듣고
더 나은 모습으로 국민께 다가가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들 중 총 4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5천 원권)을 드립니다!

많이 많이 참여해주세요~하트


▶설문조사 참여하기: http://bitly.kr/Kwo7





2018.11.20 자세히보기
#이벤트
[마감] 온-교육 내 폰에 저장하고 응원 남기자!

< 8.10. 금요일 마감 >



온-교육 새단장 맞이, [온-교육을 내 폰 속에 저-장♪] 인증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메인 이벤트 참여하기: https://bit.ly/2NZT6J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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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이벤트에 참여하고

하단에 댓글로 응원 및 기대의 글을 남겨주세요~


인증 이벤트도 하고, 댓글도 남겨주시면 선정 후 외식상품권을 선물로 드려요



+ 새로워진 교육소통공간 온-교육을 둘러보고 교육정책 관련 의견도 남겨주실거~죠? :)

2018.07.18 자세히보기
#공지사항
오늘의 교육 기사 보기

매일 온-교육을 통해 그 날의 신문과 인터넷에 실린 교육 기사를 제공해드립니다.

주요 이슈와 유용한 뉴스를 매일 확인해보세요!


▶ 보러가기 : https://bit.ly/1WmnPzP 

2018.07.12 자세히보기
#공지사항
'온-교육' 누리집 새 단장


온라인 교육 소통 공간, 온-교육이 새 단장을 마쳤습니다!

더 많은 교육 가족 여러분들의 의견에 귀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2018.07.12 자세히보기
토론광장

교육에 관한 자유로운 의견을 들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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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직업교육

기대수명이 늘어 재취업을 해야만 합니다

kaka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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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년생입니다


재취업하려면 재교육을 받는 곳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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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교육

약대입시의 극단적 성차별과 시대역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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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서울권 내 약학대학 정원 573중 약 60에 해당하는 320의

인원이 오로지 여대에만 할당되어있습니다.

이는 같은 국민으로서 남성에게 동등한 교육의 기회를 박탈하고 평등에 어긋나는 것이 명백한데, 왜 과거에 위헌판결이 내려졌는지 이해조차 되지 않습니다.

만약 서울시 공무원의 60를 오로지 여성에게만 할당한다면 나라가 뒤집어지고 난리가 났겠지요. 그런데 이같은 사항은 왜 개정되지 않을까요?

'학문 추구의 자유와, 고른 기회 및 공평함에 근거한 자유경쟁'에 비추어 볼때 이와 같은 사항은 명백히 어긋나있습니다

이에따른 교육부의 의견을 듣고싶고, 약대입시정책 개정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현실적으로 공학화나 폐지가 불가능하다면 TO를 점차 축소시켜서 (예를 들면 이 숙 덕 동 120 80 80 40 ㅡㅡ> 75 50 50 30)

소규모 약대나 타 공학대학에 배분하는 방안이 있을 것입니다.

서울권 내 약대에 대한 역차별이 극심합니다.

공정한 기회와 학문추구의 자유를 원합니다.

현명하고 지혜로운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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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 고교육

수행평가와 지필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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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필평가 준비를 하며 수행평가 하나하나 다 준비하기가 너무 버겁고 힘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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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 고교육

보조교사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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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회사에서는

경험과 연륜으로

중요한 일을 결정하는 사람도 있고

실무를 하는 사람도 있고

잡무를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어서

조직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요

학교 조직은 교장단 행정단 교수단으로 좀 단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통 학원들에서도

큰 학원들은

원장 교사 보조교사 행정업무 상담 등으로 업무 분할이 됩니다

보조교사는 교사의 행정적 업무 부담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보다 꼼꼼한 지도를 가능하게 하고 개인별 맞춤형 교육 등 교육에서의 보다 많은 다양성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저희 자녀가 다니는 학교는 한 학년이 8반까지 있습니다

그래서 수학의 경우 한 분이 6반 또 한 분이 2반을 담당합니다

보조교사가 있다면

한 분이 8반을 담당하면서

한 시간 정도는 보조교사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및 개인별 질문 시간으로 활용한다든지 등

교육의 형평성과 일관성 등에도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보조교사로 인한

긍정적인 많은 변화들이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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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 고교육

생활기록부 활동 기재 여부 확인후 마감하도록 절차 보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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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과 활동간의 연결고리가 되기에 학업역량과 전공적합성을 드러내기 좋을듯해

생기부에 반드시 기재되어야 하는 활동이 누락되었습니다.

2월에 확인하고 없어서 누락되었다고 확인요청드렸을때, 알았다고 답변까지 해주셨는데,

다시 확인할 방법이 없어서 걱정만하다,

3월에 학년 마감 한 후에 NEIS에서 확인하니 누락되어있습니다.

기승전결 안맞는 비문을 써주시는 것도, 오타가 많은 것도 다 지나칠 수 있지만,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활동이!

그것도 단편적 활동도 아니고 그 활동이 누락되면 앞,뒤 활동의 연계성을 생기부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상황에서!

단지 선생님의 실수로 인해 오류가 발생했는데

학년 마감이 되었기에, 정정하기엔 많은 절차와 선생님께서 책임져야할 부분이 많다는 이유로 정정할 수 없다는 것은 너무 불합리한 점입니다.

정정할 수 있는 절차는 있으나, 정정기록이 남으면 대학에서 비리로 판단할 수 있으니 권하지 않는다. 죄송한걸로 넘어가자는 답변이 대한민국 공교육 실태입니다.

선생님들도 인간이시니 당연히 실수 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시고,

추후 정정하는 과정보다 선수적으로,

(생기부 문구에 대한 시비가 아닌) 본인이 활동한 내역 자체는 본인이 확인하고 최종 마감할 수 있는

절차와 규정을 보완해주시기 요청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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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 고교육

체육으로 내신전수를 주는 것은 공평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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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행평가로 축구, 달리기, 농구 같은 것으로 수행평가를 본다고하면 초등학교때 살쪄서 달리기를 잘 못한다거나 축구, 농구 같은 접근하기 쉬운 운동들을 많이 한 아이들은 연습도 없이 그냥 봐도 되지만 살찌거나 이런 운동을 잘 못하는 아이들은 연습을 해도 잘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수행 평가가 비율 100인 체육은 비평준화지역에서 A를 맞아야지 내신을 운동 잘하는 아이들 처럼 올라가는데 체육에서A를 맞지 못하니까 내신점수를 받는게 더 힘들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초등학교 때 부터 살이 찌거나 운동을 잘 못하는 애들이 중학교에서 체육 내신점수 올려야 된다고 운동을 연습하거나 살을 빼는 경우가 있는 것도 아닙니다.

운동을 잘 못하는 아이들은 도대체 체육으로 내신 점수를 어떻게 올리라는 거죠? 비평준화 지역에서는 0.1점으로도 갈 수 있는 고등학교가 나눠집니다. 상위권 친구들은 이런 내신 점수들을 중요시 여겨서 달리기를 무리하게 해서 토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운동에 익숙한 친구들에게 내신을 올려주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렇게 살찌거나 운동을 잘 못하는 아이들에게 체육은 공부보다 내신을 따기 어려울수도 있습니다. 체육으로 내신을 따는 것이 공평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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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생각함

국민참여 정책숙려제에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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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호 안건
학교폭력 제도개선 방안 마련

ㅁ 현재 학교폭력 사안처리 제도는, 학교폭력 사안이 발생한 경우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의무적으로 개최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가해학생에 대한 조치사항이 결정되는 경우 이를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ㅁ 이러한 일련의 조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있어, 교육부는 '학교 자체종결제', '경미한 가해학생 조치사항 학생부 미기재'를 교육부 안으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ㅁ 교육부 안에 대하여 국민의 의견을 듣기 위해, 국민참여 정책숙려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8.11.10 ~ 11.23 자세히보기
#제2호 안건
학교생활기록부 신뢰도 제고 방안

ㅁ 학교생활기록부란?

  -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인성(人性)등을 종합적으로 관찰, 평가하여
    학생지도 및 상급학교의 학생 선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작성하여 관리하는 자료를 말합니다.
    (초중등교육법 제25조 제1항)

ㅁ 학교생활기록부는 어떻게 구성이 되어 있나요?

  - 인적사항, 학적사항 등 총 11개의 기재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항목별로 다양한 기재요소를 기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018.04.06 ~ 07.10 자세히보기
설문참여

교육 관련 다양한 설문조사에 참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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