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부총리 동정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간담회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상용 작성일 2023-05-18 조회수 1619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18(),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학교에서 추진 중인 수업 중심 교사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와 기초학력 보장 프로그램,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중학교 자유학기제 개선 방향, 수업 전념 학교문화 조성 방안 등 학교교육력 제고를 위한 정책과제에 대해 교직원, 학생 대표 등 현장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챗지피티(ChatGPT) 등으로 대표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는 학생들에게 정답을 맞히는 능력보다는 좋은 질문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면서, “교육부는 현장 의견에 지속적으로 귀기울이면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여 학교가 자율적으로 교육혁신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2023.5.18. 광주 선운중학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교교육력 제고 방안 마련을 위한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목), 광주 선운중학교를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