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부총리 동정

다문화 정책학교 현장간담회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상용 작성일 2023-05-18 조회수 1119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다문화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특별학급의 한국어 수업 및 유치원 방과후 과정 등을 참관하고, 다문화 정책학교 운영 성과와 애로사항 및 다문화교육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교직원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향후 도래할 다문화 사회의 성숙한 시민 양성을 위한 상호 존중 교육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다문화 학생들에 대한 한국어 및 한국문화 이해 교육을 강화하는 등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정책과 실행방안을 정비하여 다문화교육 중장기 발전 방향을 수립하겠다.” 라고 밝혔다. (2023.5.18.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 다문화학생 밀집지역 내 정책학교 운영 현장을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5월 18일 광주 하남중앙초등학교를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