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고졸취업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모두말씀(190503)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광일 작성일   2019-05-16 조회수   334

행사: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

일자: 201953()

장소: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안녕하십니까?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봄비를 맞이하고, 한 걸음 더 성장해 있는 우리 학생들을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 오늘 직업계고 중 특히 농업계고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준비해 주신 이개호 농림축산식품부장관님, 김병원 농협중앙회장님과 바쁘신 일정 중에도 불구하고 업무협약식과 상호교류협약식의 성공적인 결실을 위해 참석해 주신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님께 감사 드립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성태 수원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이 자리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하신 학생과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번 업무협약의 시작은 지난 4월 식목일을 맞아 방문한 청주농고에서부터였습니다. 그날의 간담회에서 농업계고의 어려운 현실을 접하였고 개선과 발전 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농업계고 우수 인재 양성과 미래 농산업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교육부,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가 함께 학생 여러분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현장실습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또한, 농산업 분야 채용 기회를 적극 발굴하고 여러분의 취업과 창농을 지원하겠습니다.

아울러, 이 자리는 농업의 발전을 위한 ‘1학교-1농협협력 체계 구축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 수원농생명과학고와 수원농협이 힘을 모아 농업의 미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농업계고 학생 여러분들이 자신의 선택이 옳았음을 확신하고

 미래 농업의 주인공이라는 자긍심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여러분들의 힘찬 앞날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