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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12 13:04

초등 국어교육의 문제는 교육시간이 아니라, 교육방법이 문제다

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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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2건
  • naver-***2018-06-14 14:01

    처음에 한 번 적는 것은 너무도 힘이 듭니다. 그래서 처음엔 적은 양의 숙제를 내 주어야 합니다. 매일 매일 숙제를 하다보면 글쓰기가 쉬워지고 배움의 즐거움을 알게 됩니다. 그렇게 아이는 성장합니다. 문제는 유치원에서 글자를 몰라서 자신을 바보라고 생각한 것에 대한 상처입니다. 이 상처는 배움의 기쁨을 느끼면서 회복되기도 하고 상처를 한 번 더 인식하게도 됩니다. 아이는 혼란을 겪습니다. 유치원에서 분명 자신은 바보였는데, 바보가 아니라는 사실에 혼란을 겪습니다. 이 상처는 쉽게 회복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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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2018-06-12 15:38

    발달 수준에 맞는 적정학습량이라면 부작용이 없지만, 과거에는 너무 지식 중심으로만 치중되다 보니, 현재는 1학년 들은 알림장도 쓰지 않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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