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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1-01 16:47

학교 조직법제화로 학교행정업무 전담,체계화

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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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6건
  • naver-***2020-10-19 11:27

    감정적인 접근이 아닌 업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초창기 업무처럼 행정직의 업무는 단순하지 않은 상황이고 책임이 커져가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교원들이 행정업무를 보는 방법도 찬성하는 편이지만 능력과 선택이라는 부분에서 가능성은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 행정직의 권한을 줄이고 싶다면, 행정실은 단순히 지출만 하게 하고 결정에 따른 모든 책임은 교원쪽이 지게 되면 해결될걸로 보입니다. 더불어 업무경감은 교사뿐아니라 행정직, 그외 직종들도 모두 증원해야 교원들이 수업만하는게가능할걸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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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2018-02-23 15:09

    절대반대합니다. 교무실과 행정실은 통합해야 합니다. 행정실장은 행정부장 정도로만 대우해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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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2017-12-13 14:22

    교사들이 가르치는 것에 집중하는 여건을 조성하려면 행정적인 지원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교사들이 업무를 가중시키는 잡무의 대부분은 행정보직(부장교사)때문입니다.
    교육과 행정의 분리를 통해서 교사들의 업무부담을 경감시키고, 행정업무의 전문성을 꾀하여 결과적으로는 교육수요자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교육과 행정 양쪽 측면에서의) 교육서비스의 신장을 도모해야 합니다.
    교육과 행정이 명확히 분리되지 않는 현재의 시스템으로는 업무에 있어서 교사들에게도 정체성의 혼란을 야기시키고, 행정직과의 마찰이 불가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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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2017-11-24 19:40

    보조교사로는 의미가 없습니다.
    학교에는 가르치는 선생님이 많아야 합니다.
    보조 인력이 들어온다고 해서 수업의 질이 더 좋아지지 않습니다.


    지금의 행정실도
    옛날 교사들이 했던 일 중에 일부분만 할뿐

    실제적으로 수업을 하는
    교사를 증원하여 업무전담팀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교육적으로도 소통이 되고.
    가르치는 일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수업을 하는 선생님을 늘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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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aver-***2017-11-07 11:26

    업무자체가 1/n이 되기때문에 큰 학교의 선생님이나 실무사선생님들은 업무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오히려 6학급 실무사선생님들은 혼자기 때문에 많은 업무를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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