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6대 국정과제

교육 6대 국정과제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카드뉴스 보러가기 모션그래픽 보기

의견 남기기

의견 9건
  • mobile-***2018-05-29 10:30

    언제부터 성적에 신경쓰지않으면서 자기평생직업교육으로 집중하며 공부할수있는건가요 ? 머지않은미래는그렇다고들 하면서 현재 학교수업에서벗어나 자기특기살려 특화공부집중해서 한다고 선언하면 학교에서 인정해주실수있나여 ? 저학년 부모인데 모든교과과목 공부를 지금도 이렇게 열심히 하고있는데 고등교육은 안그래도된다고요?끝내는 원하는 직업을갖기위해서는 학교성적위주로 되야만하는게아닌가 싶습니다 사회분위기가 변해야하고 현재 사회지도층의 의식변화가 있기전에는 엄마들의걱정은해소되지않을것같습니다

  • kakao-***2018-03-11 00:10

    행복한 나라와 좋은나라가되길빕니다

  • naver-***2017-12-27 09:41

    교사로서 노력을 않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 좋은 교사를 만나는 것은 학생 개인의 운일 뿐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서 수시입학전형 퍼센트만 늘린다고 공교육이 정상화 될까요? 교사가 바뀌지 않으면 교사가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리 대입제도를 바꾼다해도 공교육의 정상화는 절대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 naver-***2017-12-27 09:37

    고등교육의 질을 제고하려면 가장 우선되어야 할 것은 교사들의 노력입니다.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학생들의 진로에 대해 끌어주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 교사가 고교에 몇 퍼센트나 될까요? 대학입시제도의 변화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혼란과 고통을 주기보다는 공교육을 믿고 의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힘을 쏟아주세요.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이 많아질 수 있도록 교육부는 지도해주세요.

  • twitter-***2017-12-12 10:58

    모션그래픽에서 서울권 대학이 작아지는 형식이 아니라, 지방 소재 대학이 커지는 걸로 교체하기를 권합니다. 전세계 어디나 나라를 대표하는 대학이 있고, 많은 경우 국립대(주립대)입니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중국의 베이징, 칭화대, 일본의 도쿄대(동경대), 싱가포르의 싱가포르국립대 등만 보아도 그렇습니다. 균등하게 대학이 상향 성장하는 것은 좋으나, 그림처럼, 서울권 소재에 지원이 줄고, 서울권 소재 대학들의 비중이 줄어드는 게 아니라, 지방 소재 대학들이 성장하는 식으로 생각을 달리하기를 기대합니다.

1 2 끝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