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시안)」관련 학부모-부총리 대화 개최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남궁양숙 작성일   2020-11-18 조회수   1848

 
담당과
교육협력팀 팀  장 연장흠
교육연구사 한유화(☎044-203-6831), 교육연구사 신윤섭(☎044-203-6833)

 

유은혜 부총리, 현장 목소리 청취를 위한
「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시안)」관련 학부모-부총리 대화 개최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1월 18일(수), 세종시티 오송호텔(충북 청주시 소재)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학부모와

대화의 시간을 갖는다.
 ㅇ 이번 정책 대화는 ‘학부모가 바라는 미래학교,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교육부가 지난 10월 5일에 발표한 「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시안, 이하 정책과제)」에 대해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동시에 미래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바람과 기대를 청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참석 예정인 학부모들은 ‘교육부 학부모 정책모니터단*(이하 학부모 모니터단)’으로 주요 교육정책의 발굴부터, 집행, 평가 등 추진 단계별 온오프라인 정책 점검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오고 있다.
    * 시?도별 공모를 거쳐 자발적 신청을 통해 선정되었으며, 현재 2,617명이  활동 중임(학부모 2,156명, 교사 461명)
□ 이번 정책 대화를 위해 학부모 모니터단은 사전에 10대 과제 중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하여 의견을 제출하였고, 이에 따라 주로 논의할 정책 과제*와 참석자**가 선정되었다.
   * 미래형 교육과정, 새로운 교원제도, 미래형 학교 조성, 협업?공유를 통한 대학?지역의 성장, 전 국민의 전 생애 학습권 보장,  디지털 전환 교육 기반 마련
   ** 온라인 참석자 100여 명, 오프라인 참석자 18명
 ㅇ 아울러, 현장(오프라인)에서 참여하는 학부모들은 과제별로 개설된 온라인 대화방과 오프라인을 통해서 사전에 의견을 공유하였다.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코로나19 위기 상황으로 학교의 역할과 수업과 교사 등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하며,
 ㅇ “정책과제가 실제로 교육현장과 미래사회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교육 동반자인 학부모님들의 지혜를 모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붙임】미래교육 10대 정책과제 관련 학부모-부총리 대화 실시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