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중인 서울은천초등학교 방문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남궁양숙 작성일   2020-09-11 조회수   2307


배포 즉시
담당과
교육과정정책과 과장 조성연(☎044-203-6433)
교육연구사 박윤수(☎044-203-7033)

 

유은혜 부총리,‘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만나기’ 프로그램 운영 중인 서울은천초등학교 방문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조희연 서울특별시교육감과 함께 9월 11일(금), 서울은천초등학교(교장 이경희, 서울시 관악구 소재)를 방문하여 원격수업을 참관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였다.
ㅇ 서울은천초등학교는 원격수업 운영 기간에 전 학년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만나기’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원격수업 운영 기간에도 학생들의 건강을 챙기고, 학습안전망을 촘촘하게 운영하고 있다.
ㅇ 특히, 학교 구성원 간에 긴밀하게 협력하여 원격수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기초학력을 지원하는 등 학습안전망을 구축하였으며, 학부모님과의 소통으로 자녀교육과 돌봄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 현장의 최일선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애쓰고 계시는 선생님들과 학교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격려하였다.
ㅇ 아울러, “추가 경정 예산을 통해 초등학교 학부모님들의 돌봄 부담 완화를 위한 아동특별돌봄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각 가정에 지원금이 신속히 전달될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