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전체메뉴 열기버튼

미세먼지 점검 관련 현장방문 간담회 모두발언(191220)
작성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김광일 작성일   2020-01-10 조회수   1107

행사: 미세먼지 점검 관련 현장방문

일자: 20191220()

장소: 서울 신월초

 

우리부는 미세먼지 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습니다. 공기정화장치와 관련하여서는 기존 단계적 설치계획이 있었습니다만 특히 올해 3월의 심각했던 미세먼지를 계기로, 올해까지 모든 학교 일반교실에 공기정화장치 설치를 목표로 하여 업무를 추진하여 왔습니다. ··특수학교는 설치가 거의 완료되었으며, ·고등학교도 겨울방학 내로 설치가 될 예정입니다. 오늘 학교에서 체육관, 돌봄교실에 설치된 공기정화장치를 활용하는 학교의 노력을 보니 안심이 됩니다. 이러한 사례가 모든 학교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미세먼지가 나빠도 민감군 학생 등 아이를 보호하고,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매뉴얼과 프로그램 등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미세먼지 빈발시기를 맞아 계절 관리제 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이 미세먼지에 노출되지 않도록 교육과 대비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현장 의견을 듣고 싶어 학교에 왔습니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학교 미세먼지 업무 중 어려운 점이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학부모님과 학생 입장에서도 미세먼지 정책과 관련해 제안할 점들을 말씀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